진안 마이산

마이산은 프랑스미슐랭그린가이드에서 만점을 받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소로 전체가 바위로 되어 있으나 관목과 침엽수, 활엽수 등이 군데군데 자라고 있으며, 화암굴, 탑군, 금당사 등이 있습니다. 마이산에는 놀이와 휴식에 적합한 관광 등산코스로도 유명하며 입구 3km 진입로에는 벚꽃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어 매년 벚꽃을 보기위해 찾는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이미지출처 : 진안군 문화관광

데미샘

백운면 신암리 원신암 마을을 지나 북쪽으로 오계치 고개를 향하여 오르다 오른쪽 계곡으로 들어서면 섬진강 발원지인 데미샘이 나옵니다. 그 위로 봉우리 능선에 천상데미가 있습니다. 늦가을엔 오색 단풍과 휘날리는 낙엽이 천상데미봉 전체를 뒤덮습니다. 데미샘 주변의 짙은 숲 그늘엔 긴 의자도 여럿 놓여 있어 물 한 모금 마시고 쉬면서 늦가을을 만끽하기에 더 없이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진안군 문화관광

부귀 편백숲 산림욕장

진안군 부귀면 진안고원에 조성된 편백나무 숲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휴양객들의 휴식을 돕는 힐링산림욕장입니다.

1970년대 산림녹화산업에 따라 조성된 곳으로 수령 40년 이상된 편백나무가 8ha에 걸쳐 군락을 이루고 있고, 산책로와 평상,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진안군 문화관광

용담호

금강 상류에 있는 다목적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인공 호수로 용담호 주변의 이설도로는 호수 위를 달리는 듯한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를 자랑합니다. 정천면-용담면-본 댐으로 이어지는 도록가 호수의 경관과 어울려 장관을 이룹니다.

이미지출처 : 진안군 문화관광

전주한옥마을

진안에서 한시간 남짓 거리에는 한옥의 도시 전주가 위치해 있습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많아 가장 관광객이 많은 한옥마을을 구경 하실 수 있고, 바로 앞에 위치한 남부시장에서는 주말마다 야시장이 열리고 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여행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전주시 문화관광

진안홍삼스파

진안의 홍삼을 활용한 고급 휴식 공간 진안의 홍삼을 활용한 고급 휴양 시설인 진안홍삼스파는 홍삼한방과 음양오행 프로그램을 가미한 국내 유일의 스파테라피존입니다. 건조, 아쿠아, 건식, 습식, 버블의 오행프로그램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진안군 문화관광

풍혈냉천

풍혈냉천은 한여름에도 바위틈 사이로 섭씨 4도의 찬바람이 불어 20여평의 동굴 안을 섭씨 4도로 유지시켜주는 곳으로, 자연적인 지질의 변화로 일어난 현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냉천의 물은 '한국의 명수'로 꼽힐 정도로 물 맛이 좋고 허준 선생이 약을 짓던 물로 알려져 찾는 이가 많습니다.

이미지출처 : 데미샘 자연휴양림